김포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5차 회의 개최
읍면동 협의체의 중요성 강조…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결과 심의
- <사실은 이렇습니다> - 씨티 21뉴스 「애기봉 스벅가고, 특정 단체 활동해야…진짜엄마?!”」 기사에 대한 김포시 입장
- <사실은 이렇습니다> - 한국일보 「“발달장애인 고용 카페” 없앤 김포시 “언론이 왜 작은 매점 관심 갖나, 정치적 배후 의심”」(2024. 11. 30. 오후 12:00)
- <사실은 이렇습니다> - 중앙신문 「김포시, 내년부터 예산 부족으로 ‘장애인자립생활단체’ 지원해오던 건물 임대료 지원 중단」(2024. 11. 19. 16:19)외 1건
-
1
민선8기 김포시, 교통혁신 이끌어 미래교통중심도시 기반 다져
-
2
연중 소통 나선 김병수 김포시장 진정성 있는 소통에 주민들 큰 호응
-
3
김병수 시장, 올해 첫 통리장협의회 정담회 열고 지속적 소통
-
4
민선8기 김포시, 해병대와 일자리 업무협약 체결
-
5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최초 해병대 군악대 특별공연 22일 개최
-
6
김포시, 2025년 제1회 축제위원회 개최…축제로 도시브랜드 확립 본격 행보
-
7
김포시, ‘광복 80호 DMZ 평화열차’ 여행 관광상품 선보여
-
8
민선8기 김포시, 야간도시 경쟁력 확보 본격화…체육시설 야간운영부터 시작
-
9
김포시청년지원센터 1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10
대곶면행정복지센터 신축 복합청사로 이전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병수, 박남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5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승계 위원들의 위촉을 시작으로,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결과와 2025년도 협의체 예산안 및 계획안에 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김병수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의 역할은 단순히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넘어서 복지정책 과제를 발굴하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 행정을 통해 읍면동 협의체가 읍면동의 가장 중요한 동반자임을 확인했으며, 새해에는 읍면동 협의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남순 민간위원장은 "공공의 복지사업이 지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 대표협의체의 역할"이라며 "참 살기 좋은 도시, 복지가 탄탄한 김포시가 되도록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제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사회 보장을 위하여 중추적 역할을 하는 민관기관의 대표 22명으로 구성된 민관협의체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 ▲지역사회보장 조사 및 지역사회보장 지표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건의하는 역할을 한다.
<사진 설명> 1-2. 회의 사진 |